watch video - the ultimate taste experience

최고의 스페셜티 커피를 위하여

The journey from seed to cup
watch video - the ultimate taste experience

최고의 스페셜티 커피를 위하여

The journey from seed to cup

좋아하는 카페에서 전문가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완성한 커피보다 더 맛있는 커피는 찾기 어렵습니다. 바리스타가 머신을 관리하고 원두를 직접 갈아서 만든 커피는 뛰어난 아로마와 풍부한 바디감, 벨벳처럼 부드러운 질감으로 놀라운 커피 맛을 내기 때문입니다.

⁠

커피에 찾아온 ‘제3의 물결’에서 커피는 단순한 상품 이상의 가치를 가집니다. 커피는 와인과 마찬가지로 최고의 맛을 표현하기 위한 장인정신이 담긴 음료입니다. 이것은 커피 원두에서 시작해 로스팅, 추출방식, 커피에 잠재된 복합미와 풍부한 아로마를 끌어내는 에스프레소 머신의 기술력으로 이어집니다.

⁠

원두의 품질은 재배지의 특정한 미세기후와 토양의 성질, 생산 방식과 가공 방식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것이 바로 제3의 물결 스페셜티 커피를 위한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특히 원두 가공 기술의 발전은 더 뛰어난 맛의 커피를 만드는 데 기여했습니다. 커피 로스터들은 원두의 개성 있는 풍미와 뛰어난 품질을 강조하기 위해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

The waves of coffee

우리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물결을 거쳐 지금 ‘제3의 물결’을 즐기고 있습니다.

Grid Image 1

1. 제1의 물결

1960년대 초 제1의 물결을 일으킨 것은 인스턴트 커피였습니다. 풍미가 약하고 산도가 높아 오늘날 우리가 즐기는 커피와는 품질이 달랐지만 인스턴트 커피의 등장으로 인해 커피는 대중적 인기를 누리기 시작했습니다.

Grid Image 1

2. 제2의 물결

1970년대 초 제2의 물결이 찾아왔습니다. 사람들은 커피에 상품 이상 가치를 부여하며 집이나 사무실, 커피숍에서 즐겼습니다. 커피의 품질은 더 좋아졌고 커피숍이 늘어남에 따라 뛰어난 커피 맛에 대한 공감이 형성됐습니다.

Grid Image 1

3. 제3의 물결

이런 움직임은 제3의 물결로 이어지며 풍성한 커피문화를 낳았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즐기는 최고의 커피는 고품질의 커피와 장인정신이 깃든 생산 공정 등 모든 요소가 어우러져 완성된 것입니다.